- 생활 속 호기심 해결해 주는 프로그램
어린이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 많아
/사진제공=음성군청. |
음성군 관내 산업관광협의회 회원사들의 공장 견학과 관련 제품을 만들어 보는 ‘2024 음성 흥미진진 팩토리투어 1회차’가 17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여행은 오전에 ㈜한독을 방문해 대표 제품인 케토톱 파스가 만들어지는 공정을 보고 한독의약박물관에서 향기톡톡 한방 방향제를 만들어 보는 것으로 시작됐다.
점심 이후에는 ㈜풀무원에서 두부 제조 과정을 견학하고, 직접 만들어 시식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마지막으로 변기 제조회사인 인터바스(주)를 찾아 나만의 변기를 만들어 보는 특별한 시간을 보냈다.
팩토리투어는 일상에서 사용하는 생활필수품이 어떤 과정으로 만들어지는지 호기심을 해결하고, 직접 만들어 보는 등 탐구 시간을 보내고 싶어 하는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 여행객들이 많다.
ad37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벌써 10월까지의 프로그램이 모두 신청이 마감되는 등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
조병옥 군수는 “올해 팩토리투어는 지난해보다 더 알차고 풍부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전국에 하나밖에 없는 팩토리투어, 음성군 산업관광 여행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하다”며 “가족과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기 원하신다면 산업도시 음성으로 특별한 여행을 오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