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영상/ “전국 으뜸”…금왕읍주민자치회, 2024 화려한 ‘유종의 미’

기사승인 2024.12.23  15:54:16

공유
default_news_ad2

- 김호중 회장 “주민을 대표하는 자치일꾼, 그 역할에 최선”

금왕읍주민자치회 2024년도 12월 정례회의 참석자들.

음성군 주민자치회를 선도하고 있는 금왕읍주민자치회가 지난 20일 12월 정례회의 및 송년식을 진행했다.

이날 정례회의에서는 먼저 주민자치회 및 주민자치센터 운영세칙 제정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교환됐다. 이어 11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선정의 건, 주민자치위원 회비의 건 등이 상정 의결됐다.

또한 이날 회의에서는 김미희, 김영봉, 김영진, 박근수, 박정환, 안동준, 유옥란, 조성훈, 최선미 등 9명의 신규위원에게 위촉장이 전달됐다.

김호중 회장은 “올 한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신 위원들께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주민을 대표하는 자치일꾼으로서 그 역할에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금왕읍주민자치회 신규위원 위촉자들.

지난 2022년 5월 음성군 최초 주민자치회 시범실시 지역으로 선정된 금왕읍주민자치회는 그동안 분과사업, 각종 컨설팅, 주민의견 수렴, 국토대청결운동 참여 등을 통해 풀뿌리 민주주의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서예, 우클렐레, 실버댄스, 퓨전난타, 노래교실, 민화, 캘리그라피, 요가교실, 기타교실, 전통선술, 라인댄스 등 11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ad37

이 밖에 우드버닝, 팔도민요, 시창작, 하모니카, 고고장구, 줌바댄스 등 6개 프로그램은 지원 대상에 포함되어 있다. 

위원은 총 44명으로 자치운영분과, 사회청소년분과, 문화예술분과, 마을환경분과 등 4개 분과별로 나뉘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호중 회장이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한편 2024년도 금왕읍주민자치회 프로그램 중 라인댄스반의 활약상은 단연 돋보이는 대목이다.

라인댄스반은 올해 굵직굵직한 전국대회를 연속 석권하면서 음성군은 물론 금왕읍의 위상을 전국에 떨쳤다는 평가다. 

‘2024년 제6회 전국 주민자치 프로그램 경연대회’ 대상, ‘제3회 천안시장배 전국 생활체육‧아마추어 댄스스포츠대회’ 연속 대상, ‘2024년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프로그램 경연대회’ 공연부문 대상 등 화려한 수상 실적을 자랑한다.

금왕읍주민자치회 2024년도 12월 정례회의 모습.

영상/금왕읍주민자치회 제공. 글/고병택 기자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