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 황건구 대소면 주민자치회 기획운영분과장, 조백향 간사, 안교분 위원, 조재순 대소면장, 석지영 대소면 주민자치회장, 김홍영 대소면 부면장 (제공=음성군청) |
대소면 주민자치회는 기획운영분과에서 추진한 제1호 대소면 주민자치회 소식지(8.31.창간)를 발간했다고 4일 전했다.
대소면 소식지 발간 사업은 지난해 제1회 주민총회 시 주민투표로 결정돼 추진한 사업으로, 주민 간의 소통을 위해 취재부터 편집, 배포까지 모두 기획운영분과에서 맡아서 진행했다.
이번 소식지에는 대소면 주민자치회 소개와 사업추진 모습 등 주민자치회가 1년간 활동한 내용들이 수록됐다.
또한 대소면의 문화유적과 문화마을을 기획운영분과 위원들이 직접 취재해 소개했으며 주요 시설과 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식들을 지역민에게 공유했다.
ad37
이번 소식지는 총 8면으로 총 1000부를 발행해 대소면 행정복지센터에 비치했으며 지역주민, 단체,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계획이다.
석지영 주민자치회장은 “지난 1년간 주민자치위원들과 함께 달려온 성과를 주민들께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다”며 “소식지 창간으로 활기차고 화합하는 마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재순 면장은 “마을 소식지 발간으로 대소면 주민이 화합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아름다운 면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해 주신 주민자치회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대소면 주민자치회는 지난해에 이어 주민 의견을 반영해 정책을 수립하는 소통창구인 주민총회를 오는 10월 11일에 대소면 행정복지센터 주차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