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6.1지선> 음성군의회 나선거구, 9명 출사표 … 공천경쟁 ‘치열’

기사승인 2021.10.14  13:21:19

공유
default_news_ad2

- 지역출신 대선후보 김동연 신당 ‘변수’
새로운 출마자 등장 · 새판짜기 배제 못해

(위, 왼쪽부터) 강영훈 음성군씨름협회장, 김영섭 음성군의회 의원, 류기향 전 음성군시니어클럽 관장, 조천희 음성군의회 의원. (아래, 왼쪽부터) 김기덕 금왕농협 감사, 유창원 웨딩갤러리 이사, 윤종관 전 음성군체육회 사무국장, 이정영 금왕읍지역발전협의회장, 허진 전 음성타임즈 보도국장/가나다순

2022년 6월 1일 실시하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8개월여 앞으로 다가오면서 음성지역 선거 출마자들의 윤곽도 서서히 드러나고 있다.

앞서 본사는 지난 6월부터 한 달에 걸쳐 음성군수, 충북도의원, 음성군의원 출마 예상자들의 명단을 보도한 바 있다.

그런데 이후 출마의사를 접는 인사가 있는 반면, 새로운 인사들의 이름이 속속 거론되고 있다.

현재까지 확인된 음성군의회 출마예상자는 가선거구 7명(1명 유동적), 나선거구 11명(2명 유동적), 다선거구가 3명이다.

그러나 이번 지방선거는 앞서 3월 9일 치러지는 제20대 대통령 선거가 큰 변수로 작용될 전망이다.

특히 제3지대를 지향하고 있는 지역출신 김동연 전 부총리가 창당을 할 경우, 정치지형이 변하면서 음성지역 선거구도에 요동이 칠 것이라는 게 중론이다.

김동연 전 부총리는 오는 24일 창당준비위원회를 발족하고, 다음 달 신당 창당을 본격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때문에 아직까지는 전면에 등장하지는 않았지만, 김동연 신당에 참여하는 인사들의 지역선거 출마러시도 가시화될 것이라는 관측이다. 지역정치인들의 합종연횡이 시작될 수도 있다.

지역정가 풍향계가 한 치 앞을 볼 수 없는 안갯속 형국이다./편집자주

ad37
정당 및 가나다순/ 클릭하면 화면이 확대됩니다.

2명을 선출하는 음성군의회 나선거구(금왕읍 · 생극면 · 감곡면)의 경우, 현재까지 9명이 출마의사를 분명히 했고, 2명이 최종 출마결심을 미루고 있다.

음성군의회 나선거구는 지난 2018년 6·13지방선거 당시 더불어민주당 2명, 자유한국당 2명 등 총 4명의 후보가 격전을 치른 끝에, 자유한국당 2명의 후보를 제치고 민주당 조천희 후보와 김영섭 후보가 당선됐다.

이번 선거에서는 민주당의 경우, 김영섭 · 조천희 등 2명의 현역의원이 재출마 의사를 굳힌 가운데, 강영훈 음성군씨름협회장과 류기향 전 음성군시니어클럽 관장이 공천경쟁에 가세했다.

국민의힘에서는 김기덕 금왕농협 감사, 유창원 웨딩갤러리 이사, 윤종관 전 음성군체육회 사무국장, 이정영 금왕읍지역발전협의회장, 허진 전 음성타임즈 보도국장 등 5명이 대거 출사표를 던졌다.

이 밖에 C씨, D씨 등 2명의 이름이 자천타천 물망에 오르고 있으나, 최종 출마의사는 아직까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음성타임즈는 앞으로 음성군의회 다선거구, 충북도의회 제1·2 선거구, 음성군수 출마 예상자들의 면면을 차례로 추가 보도할 예정이다.

 

 

고병택 기자 estimes114@naver.com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