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news_top
default_news_ad1
default_nd_ad1

‘119안심콜’서비스로 가족의 안전을 지키세요

기사승인 2021.10.07  13:34:19

공유
default_news_ad2
119안심콜 안내 전단(자료제공=음성소방서)

환자, 장애인, 독거노인 등 119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은 ‘119 안심콜 서비스’를 이용하면 신속하고 적절한 고품질 119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7일 음성소방서에 따르면, 119안심콜서비스란 장애가 있거나 만성 질환, 특이질병 등을 가진 환자, 고령자, 나홀로어린이, 외국인 및 임산부 등에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신속하고 적절한 고품질 119 구급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소방 시스템을 말한다.

구급서비스를 희망하는 사람(본인 또는 자녀 등의 대리인)은 주요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119안심콜’을 검색하거나 119안전신고센터 홈페이지(www.119.go.kr)에 접속해 안내에 따라 "개인정보(전화번호 등)와 병력‧복용 약물‧보호자 연락처" 등 필수 입력사항을 간편하게 등록하면 된다.

ad37

119안심콜 서비스가 필요한 사람의 정보를 온라인으로 사전에 입력하면 119 신고 시, 구급대가 질병 및 환자의 정보를 미리 알고 출동하여 맞춤형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또한 등록한 보호자에게 문자메시지(SMS)로 환자의 응급상황 발생 사실과 이송병원 정보가 자동으로 전송되며, 등록은 본인뿐만 아니라 대리자로 보호자 및 자녀 또는 사회복지사 등도 가능하며 약관동의와 실명인증 절차가 필요하다.

음성소방서 양찬모 서장은 "응급환자는 사전에 질병 정보를 파악해야 신속한 처치와 병원 진료가 가능하다“면서 “ 119 안심콜 서비스를 적극 활용해 코로나19로 방문이 어려운 요즘 시기에 가족이나 지인들을 지켜주는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5
default_side_ad1
default_nd_ad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ide_ad4
default_nd_ad6
default_news_bottom
default_nd_ad4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